본문 바로가기

vita

카카오뱅크 X 한국투자증권 + 그하승

어제 접한 카카오뱅크과 한국투자증권 이벤트에 대해서 별 감흥 없이 지나가던 내가!!!! 갑자기 이런 이벤트에 참여하고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절대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함은 아니다. 왜냐면 난 그런 거엔 크게 관심이 없고 이기는 거에 관심이 있는 소인배(?)이기 때문.

 

https://www.truefriend.com/main/customer/notice/Event.jsp?gubun=i&cmd=TF04gb010002&num=2432

 

진행중인 이벤트 -이벤트 -공지/이벤트 - 고객센터 | 한국투자증권

 

www.truefriend.com

 

여기서 뜬금없이 "이기는게 왜나와" 라는 분들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앞으로 내가 정리할 부분들은 우리(?)가 이벤트를 어떻게 해야하느냐가 아닌 얻을 수 있는 것들에 포커싱을 하여 작성하도록 하겠다.

 

우선 대문짝만하게 써져있는 혜택은 바로

현금 오천원 + KOSPI200 주식 1주 인데, 우리네 친구들은 역시 현금 오천원은 눈에도 안들어왔고 주식 1주에 바로 1번째 승부가 시작되었고 끝나는데에는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다.

- 첫 번째 승부는 바로 복권 긁어서 누가 젤 높은 액수인가? 나와 혀놉의 패배, 서놉의 승리

* 희안하게 나와 혀놉은 같은 주식을 받았는데, "동국제강"으로 검색해보니 이 주식을 받은 이들이...꽤 많다. (100만원짜리 주식 받는 사람도 있다던데...주변엔 전부 지폐주..그것도 만원을 넘지 못하는)

 

이걸 받기 위한 과정을 간단히 설명하면,

먼저 카뱅 계좌가 있어야 할 것이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그 과정에서 조금 짜증이 났던 부분은 바로 앱 설치에 대한 부분인데, 설치하라는 앱이 한국투자증권 외에 2개정도가 추가로 필요하다. (안티 바이러스와 바이오 인증). 그리고 약관 동의 부분에 있어서는 이게 합법인지 여부가 좀 궁금한데, 선택 동의가 이벤트를 위해서는 필수 동의인 것이었다. 즉, 선택 동의를 하지 않으면 혜택을 받지 못한다는 것. 조금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업종이 이 부분이라 팀장님에게 여쭤봤더니 역시 비슷한 생각을 하시고 계셨다.)

 

앱을 통한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것이 앱 설치는 기본이라는 것임을 분명히 하고 이벤트를 시작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다!! ㅎㅎ

 

+ 숨겨진 혜택 (숨기진 않았지만 크게 홍보하진 않은..)

1원 이상 거래 시 월 오천원 추가 지급인데, 이 부분은 1년간만 유효하니 최대 50000원을 종자돈으로 추가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바로 최종 종자돈을 오천원 + 주식 1주 (나의 경우 6000) + 오천원 * 월로 볼 수 있는데, 여기서 두번 째 내기의 기준일이 언제냐에 따라 가변적인 종자돈이 된다는 것이었다.

 

- 두 번째 내기는 바로 이벤트로 받은 금액만을 투자해서 기준일에 한국투자증권 계좌에 가장 자산가치가 낮은 이가 모든 걸 뒤집어 쓰는 배틀로얄식 승부인 것이다.

 

이런식으로 혜택만 빼먹는 이들을 체리피커라고 하는데, 내 주변은 이 방면에 좀 특출난 것들이 모인 것 같다. 혜택을 빼먹는거에 그치지 않고 그걸 놀이기구로 사용하고 있으니..넘나 잼있다!!!!!!!!!!

 

조금 더 디테일한 내용은 금일 회의를 통해 추가할 예정이니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누구나 코멘트 남겨주시길

 

기준일: 오프라인 정모일

기준 시점: 해당 지역 역에 셋이 모이는 순간

보존방식: 스크린캡쳐

결과 처리 방식: 패자패자!!!!! (루저를 용서하지 말자 원칙에 기반하기로.)

 

마지막 승자독식일지 패자독박일지는 고민중.

 

19.09.02 기준으로 나를 제외한 모두가 마이너스...하하하하 역시..이 맛에 주식하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