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ta

덜 걷는 출근 vs 꽤 걷는 출근

지금 다니는 회사가 강남역에 있다보니 다양한 출근 루트가 존재한다.

처음에 애용하던 루트는 "강을 건너서 - 교대역 - 강남역 - 회사" 로 많이 다녔고, 지금도 지치는 날에 종종 가는 코스이다.

이 코스가 내가 말했던 [덜 걷는 출근]이다.

[강을 건너서] - [교대] - [강남]

[덜 걷는 출근]의 힘든 구간은 바로 고작 한 정거장 밖에 되지 않는 교대-강남 구간인데, 정말 다년간 지나치며 특이한 사람은 여기서 다 만난 것 같은 느낌의 코스..먼가 지나고 나면 편하지만 지날 때 각오가 필요한..ㅎㅎ 그리고 내려서 회사로 오는데에는 겨우 10분 남짓한 시간이 걸리지만 여름엔..덥고 겨울엔..미끄럽다. (추위는 잘 안타는 편이라..하하)

 

그래서 찾은 새로운 구간으로 요즘 자주 다니고 있는데,

이 루트가 바로 "강을 건너서 - 논현역 - 회사"로 올해부터 다니기 시작했으며, 금요일 저녁 퇴근길엔 무조건 이쪽을 애용하는 편이다. (금요일 저녁 퇴근시간 강남역 풍경은..하아..) 이 코스가 내가 말했던 [꽤 걷는 출근]이다.

 

이렇게 걷는 구간을 늘린 이유는 한달에 한번 참석하는 독서 모임에서 어떤 분이 [하정우 - 걷는 사람] 이라는 책을 읽고 리뷰해주었는데, 많이 와닿는 바가 있어 한번 해보기로 했는데 생각했던 대로의 효과가 있었다. (와닿았던 부분: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기는 느낌이라는 표현이었는데, 굳 뙇 맞음)

 

[강을 건너서] - [논현]

정말 홀린듯이 논현에서 버스를 타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걸어서 가며 강남역까지 걸리는 시간은 딱 20분, 거기서 회사까지 걸리는 시간은 10분으로 보통 출근 시간보다는 약 10분정도 일찍 나와야 지각을 면할 수 있는 코스이다. 

 

[꽤 걷는 코스 출근길 풍경]

몇 번 들려서 어묵을 줍먹줍먹했던 어묵생각. 맛있는데..손에 많이 묻음.

 

보통은 계단을 애용하는 편,
이쪽 출구를 올라가면 마을버스..홀린듯이 가게되는 버스코스
이쪽 구간은 먹거리가 많아 걸어가며 줍먹줍먹 시전 가능한 최애길.

 

가는길에 보이는 신논현역 근처 교보타워, 종종 들려 책도 보곤 하는 코스
늘 들려야지 하지만 못들리는 YES24, 언젠가 들리겟지..

이 글을 쓰고 난 뒤 계기가 되어 들리게 되었다. 먼가 이미 내뱉은 말은 지키는 것을 좋아라하기에 ssg 들려서 책도 한 권 데려왔다. 게다가 여기는 되팔기도 된다고 하더라. 이 부분은 또 추가 작성을 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은 것이라 하겠다. (+ 그림 밑 캡션에는 취소선이 안된다는 걸 알게 되었다.)

2019/08/06 - [vita] - 걷기 쉼터 #2 (YES24 중고서점 강남점)

 

걷기 쉼터 #2 (YES24 중고서점 강남점)

앞서 예고한 것 처럼 그리고 첫 걷기 쉼터에 #을 붙여 놓은 이유로, 나는 몇 개의 걷기 쉼터가 있다. 꽤나 아늑하기도 하고, 시간을 보내기도 좋고. 시간을 보냈을 때 알차게 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그런 곳. 때..

mingserendipity.tistory.com

 

 

강남역 사거리, 요즘은 공사중이라 돌아가는 중이긴 하지만 기록용 샷
국기원사거리, 요기서 조금만 더 가면 회사 도착 뙇

 

'vi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걷기 쉼터 #1 (맥도날드 강남 2호점)  (4) 2019.08.06
영유아 재우기  (6) 2019.08.03
ASL season 8 8강  (0) 2019.08.01
에버랜드 가족여행(2019.07.29)  (0) 2019.07.31
ASL season 8 16강  (0) 2019.07.27